Pop/Rock
2013.04.29 20:33
*싸이 '투데이쇼' '젠틀맨' 공연 비디오
조회 수 4984 댓글 0
<Update>
싸이가 3일 NBC-TV 투데이 쇼에서 '강남 스타일'의 후속타 '젠틀맨'을 공연하며, 시건방춤을 소개했다.
*투데이쇼 '젠틀맨' 비디오
싸이는 이어 6일 ABC-TV 모닝쇼 '라이브! 위드 켈리&마이클(Live! with Kelly & Michael)'에 출연할 예정이다.
Live! with Kelly & Michael. Photo: ABC
Psy Comes Back to NYC
May 3, Today Show Concert
신곡 ‘젠틀맨(Gentleman)’ 홍보차 미국을 방문 중인 가수 싸이(Psy)가 오는 5월 3일 록펠러센터에서 열리는 NBC-TV ‘투데이쇼(Today Show)’ 콘서트에 출연한다.
싸이는 지난해 9월 14일 ‘투데이 쇼’에 출연해 ‘강남 스타일’을 선보였으며, 사회자 맷 라우어를 대신한 데이빗 그레고리 등 앵커들과 함께 말춤을 추었고, '강남 스타일'의 인기를 가속화했다.
‘투데이 쇼’에 돌아오는 싸이는 미국 홍보 투어를 TV와 라디오 출연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데이쇼’는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지난해 9월 14일 '강남 스타일'을 공연한 싸이와 '투데이쇼' 진행자들. Photo: NBC
한편, 싸이는 지난 26일 뉴욕대학교에서 ‘강남 스타일’의 센세이션으로 ‘제 4회 트라이베카 디스트럽티브 이노베이션어워드(Tribeca Disruptive Innovation Award)’를 받았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싸이는 시상식에서 “1996년 뉴욕대에 지원했다가 낙방했다. 얼마나 성공적인가! 마침내 오늘 아침 이 빌딩에 들어섰으니!”하며 너스레를 떨었다.
트라이베카 혁신상의 트로피는 망치. Photo: Reuters
이어 싸이는 워싱턴 D.C.로 내려가 백악관의 특파원 만찬에 CBS-TV의 게스트 자격으로 참석했다.
‘젠틀맨’은 지난 주 빌보드 핫 100에서 5위에 랭크됐으며, 유튜브 뮤직비디오는 29일 오후 6시 현재 2억5250만명이 조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