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안 혐오 중단해주세요"

코로나19 확진 배우 다니엘 대 김(Daniel Dae Kim) 호소

 

ddk.jpg

Daniel Dae Kim

 

한국계 배우 다니엘 대 김(Daniel Dae Kim, 김대현, 51)이 3월 19일 하와이에서 인스태그램에 비디오로 확진을 알리면서 검사와 지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아시안 대상 인종차별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다니엘 대 김은 블루 'ALOHA(알로하)' T셔츠에 안경 쓴 차림으로 코로나19 진단 후 자가 격리 상황을 밝혔다. 그는 진단받기 전 뉴욕에서 NBC-TV의 '뉴 암스테르담(New Amsterdam)'을 촬영 중이었다. 그는 아이러니하게도 독감 세계유행병을 치료하는 의사 역으로 출연 중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제작이 중단되면서 하와이의 집으로 돌아가게 됐다. 비행기가 하와이 도착에 가까워지면서 목이 간질간질해 도착 후 주치의에게 전화, 그때부터 자가 격리했다. 그날 밤 가슴이 답답하고, 몸살에 고열로 다음날 드라이브 스루 검사를 받았다. 3일 후 결과가 나온다고 해서 그동안 집에서도 자가 격리하며, 침대에 누워 있었다. 그리고, 양성판정을 받은 것이다.

 

다니엘 대 김은 청년층에게 이것은 무척 심각한 상황이므로 가이드라인(사회적 거리 두기, 자가 격리, 얼굴 만지지 말 것, 손을 자주 씻을 것 등)을 따를 것을 촉구했다. 또한, 자신이 유명인사로서 특별대우를 받지 않았다고 밝혔다.

 

 

220px-KoreAm_2010-04_Cover.jpg

 

다니엘 대 김은 온가족이 검사를 했으며, 모두 음성 진단을 받아 다행이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헬스케어 스탭들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자신이 감염시켰을지도 모르는 '뉴 암스테르담' 제작진에게 사과했다.

 

이와 함께 다니엘 대 김은 아시안에 대한 혐오를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중국이 아니라 뉴욕에서 감염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은) 톰 행크스와 이드리스 엘바(Idris Elba)같은 좋은 동반자를 두었고 농담을 했다. 자신이 살아있고, 건강해서 감사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팬들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안전하고, 건강하고, 친절하고, 화장지 사재기를 자제하라고 호소했다. 

 

다니엘 대 김은 1968년 부산에서 태어나 한살 때 미국으로 이주, 펜실베니아주 이스턴과 베들레헴에서 자랐다. 그의 부친은 의사 김두태씨. 펜주 헤이버포드대학교에서 연극과 정치학을 공부한 후 NYU 대학원에서 연기를 전공했다. 2004년 첫 방영된 ABC-TV의 드라마 시리즈 '로스트(Lost)'에서 인기를 얻은 후 액션 '하와이 파이브 오(Hawaii Five-O)', 의학 드라마 'The Good Doctor'에 출연했다. 2009년엔 런던 로열알버트홀의 뮤지컬 '왕과 나(The King and I)'에서 시암국왕으로 출연했다. 이어 2016년 링컨센터에 리바이벌된 '왕과 나'에서 주연으로 무대에 올랐다.

 
 
d6e7a3ed365caf14bcaf3c2e29ccba06.jpg
*다니엘 대 김 인터뷰 <2009. 6>
"난 부산 사투리가 자랑스럽다"
http://www.nyculturebeat.com/?document_srl=3396922&mid=TheaterDance

 

뉴욕매거진에 따르면, 배우 톰 행크스와 리타 윌슨 부부를 비롯, '로스트'의 다니엘 대 김, 농구스타 케빈 듀란트 등 유명인사들이 양성 진단을 받았다.

3월 22일 오전 11시 현재 미국 코로나19 검사 2만7천명, 확진 2천900여명, 349명 사망...미국의 코로나19 현황이다.

 

Famous People and Celebrities With Coronavirus: Full List

https://www.vulture.com/2020/03/famous-people-celebrities-with-coronavirus.html

 

Celebrities, Athletes and Politicians Who Have Tested Positive for Coronavirus

From Tom Hanks and Rita Wilson to the N.B.A. stars Rudy Gobert and Kevin Durant, public figures have shared their conditions and advice with the world.

 

https://www.nytimes.com/article/coronavirus-celebrities-actors-politicians.html

 

 

*다니엘 대 김 런던 뮤지컬 '왕과 나' 주연 

*코로나19과 나 <1> 확진 배우 다니엘 대 김(Daniel Dae Kim), 아시안 혐오 중지 호소

*코로나19과 나 <2> 소설가 에드 박(Ed Park) 공격한 인종차별주의자(My Racist)

*코로나19과 나 <3> 미슐랭 스타 제주누들바의 오너셰프 더글라스 김(Douglas Ki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