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 수 135 댓글 1

NYT: The 7 Keys to Longevity 장수하려면? 

활동, 과일/채소, 수면, 금연/절주, 질병 관리, 인간관계, 긍정적 사고

 

ten.jpg

십장생도(十長生圖, 국립고궁박물관): 해, 구름/달, 산, 물, 바위, 학, 사슴/대나무, 거북, 소나무, 불로초 (Shinjangsaengdo/ Ten Symbols of Longevity: sun, clouds/moon, mountains, water, rocks, cranes, deer/bamboo, turtles, pine trees, bullocho-the herb of eternal youth, etc.) 

 

#1. 활동하라 Move more.

심장과 순환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심신에 미치는 수많은 만성질환으로부터 보호해주며, 근육을 강화시켜 낙상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가장 좋은 운동은 당신이 즐기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다. 중간 강도로 주당 150분 정도 운동에 하루 20분의 걷기면 충분하다. 

 

#2. 과일과 채소 양것 섭취 Eat more fruits and vegetables.

가공식품은 적게, 과일과 채소는 더 많이 먹어라. 통곡물, 콩류, 견과류, 생선, 올리브 오일 등 지중해식 식단이 이상적이다. 지중해식 식사는 심장병, 암, 당뇨병 및 치매의 위험성을 낮추어 준다. 

 

#3. 충분한 수면 Get enough sleep.

수면은 건강한 노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속적으로 양질의 수면을 취하면 수명을 연장시킨다. 하룻밤 5시간 미만 수면은 치매 발병 위험이 2배 커진다. 하루 7-9시간 권장. 

 

#4. 금연, 절주 Don’t smoke, and don’t drink too much either.

흡연은 모든 종류의 치명적인 질병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 과도한 음주(여성 한잔 이상, 남성은 두잔 이상)은 심장질환, 심방세동, 간질환 등 7가지 유형의 암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5. 만성질환 관리 Manage your chronic conditions.

미 성인의 절반은 고혈압, 40%는 하이 콜레스테롤, 1/3은 당뇨병 전단계를 앓고 있다. 주기적 진찰, 약 복용, 의사 조언 따르기. 

 

#6. 인간관계 Prioritize your relationships.

고독은 치매, 심장병, 뇌졸중의 위험을 올린다. 인간관계는 웰빙의 가장 큰 변수. 당신의 정신적 건강을 위해 친구, 가족을 만나며 행복하게 지낼 것.  

 

#7. 긍정적 사고방식 Cultivate a positive mind-set.

건강한 습관을 갖고 있는 낙천주의자들은 심장병 발병 위험을 낮추고, 5-15% 오래 한다. 신체활동을 많이 못한다면, 사고라도 긍정적으로 하세요. 

 

 

<뉴욕타임스 댓글 하이라이트> 

 

#LB, Hawaii 

전이성 암 생존자이신 저의 어머니(96세)는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에 최소 1마일을 걷습니다. 어머니는 단기 기억을 잃기 시작했지만 매일 신문을 읽고 시사에 대해 토론하며 스크래블(보드게임)에서 종종 나를 이길 수 있습니다. 어머니는 술이나 담배를 하지 않으며 가장 좋아하는 말 중 하나는 "모든 것을 적당히"입니다. 나는 어머니를 '나이 많은 걸스카우트'라고 생각합니다. 어머니는 또한 탄탄한 중산층 생활을 누릴 수 있을 만큼 훌륭한 건강관리와 풍부한 돈을 갖고 있습니다. 게다가 과거의 비극에 연연하는 사람도 아닙니다.  

 

#Dave Brown, Denver

나는 지난 25년간 유기적으로 열거한 대부분으로 생활방식을 바꾸었습니다. 담배를 끊은 지 약 30년이 되었고, 주로 야채와 과일 식단을 요리하고 먹는 것을 즐겼습니다. 나는 아내와 함께 일주일에 세번 운동하러 갑니다. 우리는 하이킹을 하고, 캠핑을 하고, 산책을 갑니다. 결혼 기념일에 좋은 피노누아(와인)를 나누는 것을 제외하고는 2년 동안 술을 전혀 마시지 않았습니다. 2월이면 결혼 41주년입니다. 나는 많이 읽었고, 잘 자고 있습니다. 아내에게는 정기적으로 함께 모이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이 목록에서 내가 빠진 유일한 것은 친구입니다. 우리가 저녁 식사에 초대하거나 우리를 초대하는 사람들은 내 아내의 친구입니다. 예전에는 업무 관련 친구가 있었지만, 지리적으로 분산되면서 그 수가 줄어들었습니다. 나는 내 삶을 입증하는 기사와 댓글들을 읽었습니다. 즉, 나는 혼자지만, 혼자가 아닙니다. 나는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대부분의 항목에서 건강합니다.

 

#LAS, Michigan

저의 아버지는 건강하고 '잘 지내는' 102세 노인이시며 평생 동안 이 조언을 많이 따랐습니다. 아버지가 이 나이에 이르게 된 두 가지 항목은 운동(60년대 캐나다 공군 훈련을 했던 사람이었고, 99세에는 더 많이 걸을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에서 가장 먼 거리의 아파트를 선택했습니다)과 낙관적인 태도였습니다. 거의 모든 것. 아버지는 많은 사회적 참여를 제공하는 은퇴자 커뮤니티에서 생활하는 것을 좋아하십니다. 이렇게 오래 산 결과 예상치 못한 결과는 마지막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아버지는 자신보다 먼저 세상을 떠난 모든 사람을 그리워하고 떠날 준비가 되어 있지만, 아버지의 몸은 포기하실 생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배우자, 평생 친구, 또래보다 오래 사는 데에는 특별한 외로움이 있습니다. 

 

#Kevin, Portland, Oregon

약 6년 전 저는 인도로 4개월간 여행을 떠났습니다. 내 신체 상태(30년간 당뇨병, 60파운드의 과체중-5피트 2인치에 190파운드, 고관절 관절염)에 대해 정말로 생각했다면 절대 이 일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4개월 동안 과일, 야채, 구운 닭고기를 먹으며  40파운드 배낭을 메고 하루 15-20km를 걸었더니 인도에서의 마지막 날 몸무게는 135파운드였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식단을 바꾸고 매일 운동(매일 아침 20마일)으로 체중을 유지해 왔습니다. 나는 약을 모두 끊었습니다. 64세에도 기분이 좋아진 적이 없습니다. 밤새도록 잠을 잘 자고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항상 우정을 유지하고 키워왔습니다. 내 인생은 더 즐겁고 그 어느 때보다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비밀스러운 "다이어트"약은 없습니다. 모든 것은 칼로리 섭취와 소모로 귀결됩니다...의회가 신선한 야채, 과일, 통곡물과 옥수수, 밀 및 고도로 가공된 기타 식품에 보조금을 지급한다면 의료 비용은 40% 감소할 것입니다. 모든 것은 선택으로 귀결됩니다. 각 사람이 아침에 일어나면 매일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Ken, Ohio

내 친구의 이모는 105세입니다. 여전히 자신의 차를 운전하고, 쇼핑하고, 혼자 집을 청소하고, 요리하고, 게임, 특히 카드놀이를 하고, 감자칩, 박스 케이크, 야구, 로스트 비프를 좋아합니다. 손글씨가 아름답습니다. 그녀에겐 80대 자녀들이 있는데 매일 전화를 하셔서 자녀 걱정을 하십니다. 나는 그녀의 비밀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고, 그녀도 알고 있을지 의심됩니다. 뉴욕주 서부의 겨울에도 개의치 않는 놀라운 여성입니다!

 

#David F, CT

의사로서 누락된 가장 중요한 조언은 스트레스 관리입니다. 스트레스는 다이어트, 흡연, 음주 등 잘못된 선택을 하게 만듭니다. 스트레스는 수면을 방해합니다. 스트레스는 인지 기능과 사람들이 결정을 내리고 서로를 대하는 방식을 손상시킵니다. 사람들이 스트레스 요인을 관리할 수 없다면 다이어트 등에 대한 권장사항은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개인 및 사회적 스트레스의 중심성과 이를 완화하는 방법을 인식하는 것은 사람들이 더 오래, 더 높은 질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Competent, NY

내 생각에 통계를 본다면, 장수의 비결은 금수저로 태어나던가 다른 나라에 사는 것 같습니다.  

 

 

#Incitatus, MA

<미 각주별 비만도 순위 Obesity National Ranking>

1st: West Virginia [40.6%];

2nd: Kentucky [40.3%];

3rd: Alabama [39.9%];

4th: Oklahoma [39.4%];

5th: Mississippi [39.1%];

46th: New Jersey [28.2%];

47th: California [27.6%];

48th: Massachusetts [27.4%];

49th: Colorado [25.1%];

50th: Hawaii [25.0%].

 

<미 각주의 기대수명 Life Expectancy National Ranking> 

1st: Hawaii [80.7 years];

2nd: Washington [79.2 years];

3rd: Minnesota [79.1 years];

4th: California [79.0 years];

5th: Massachusetts [79.0 years];

46th: Kentucky [73.5 years];

47th: Alabama [73.2 years];

48th: Louisiana [73.1 years];

49th: West Virginia [72.8 years];

50th: Mississippi [71.9 years].

*Source CDC 2021 (latest available year)

 

NYT, The 7 Keys to Longevity

https://www.nytimes.com/2024/01/04/well/live/live-longer-health.html?

 

 

십장생도육곡병풍.jpg

십장생도육곡병풍

 

?
  • sukie 2024.01.18 10:28
    장수의 7가지 비결을 읽었습니다. 100%동의합니다. 그중에서도 긍정적 사고방식이 제일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지만 인간이기에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합니다. 방정맞은 생각을 할 때도 있고, 두고보자고 앙심을 품을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긍정적인 사고로 전환하자니 쉽지가 않음을 알기 때문에 건강을 좀먹는 게 아닌가 합니다. 매일 만나는 나의 친구 컬빗도 장수에 한몫을 단단히 하고 있습니다.
    -Ela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