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C 버킷 리스트 (13) 뮤지컬 '라이온 킹' 싸게 보기($30)
지난해 11월부터 '라이온 킹'도 온라인 로터리(추첨)를 실시하면서 30달러짜리 저렴한 티켓을 Broadway Direct Official Digital Lottery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NYC 버킷 리스트 NYC Bucket List <13> 라이온 킹 로터리 티켓($30)
타임스퀘어 & 브로드웨이 극장가
Times Square & Theater District 50
Photo: The Lion King
세계에서 27개의 프로덕션이 제작되어 8천만명이 관람했고, 브로드웨이에서 '팬텀 오브 오페라'와 '시카고'에 이어 최장 공연 중인 '라이온 킹'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정글의 왕'이다.
디즈니의 블록버스터 만화영화를 각색한 뮤지컬 '라이온 킹'은 줄리 테이머라는 천재적인 연출가의 재능으로 탄생했다.
아프리카 동물의 왕국을 인형극과 가면극, 의상으로 조화시킨 환상적이면서 스펙터클한 세트, 엘튼 존과 팀 라이스의 음악이 펼쳐지는 스토리는 이 세상의 모든 이들에게 어필하는 뮤지컬. 아이들에게는 평생 잊혀지지않을 체험일 것이다.
Photo: The Lion King
1997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후 주 100만-200만 달러의 티켓 판매 수입을 올려온 '라이온 킹'은 뮤지컬 할인 티켓 부스(TKTS)에서 구할 수 없는 쇼 티켓이었다.
그런데, 지난해 11월부터 '라이온 킹'도 온라인 로터리(추첨)를 실시하면서 30달러짜리 저렴한 티켓을 Broadway Direct Official Digital Lottery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로터리 응모 자격은 18세 이상 성인이며, 2매까지만 응모할 수 있다.
토요일 낮 공연엔 어린이들이 많았다. 오케스트라석의 맨 뒷줄은 $167. 그 뒤 장애자석에 이동식 의자는 로터리 티켓 $30.
어린이들과 함께 간다면 정가 티켓을 사는 것이 좋지만, 성인들끼리 보러간다면 싸고, 편리한 로터리에 도전해봄직하다. 좌석은 오케스트라 맨 뒷 줄이나 파셜뷰일 수도 있다.
'라이온 킹'의 로터리 참가 요령은 로터리 응모 페이지에서 가능한 공연의 'Enter Now'를 클릭 후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면 처음엔 Broadway Direct Lottery에서 이메일로 본인 확인 인증 메일(Action Required: Confirm your email address to enter THE LION KING lottery)이 온다. https://lottery.broadwaydirect.com/show/the-lion-king
Photo: The Lion King
클릭 후엔 로터리 응모 확인 메일을 보내준다.
로터리 마감 후 당첨되면 통지(THE LION KING... Lottery Results: YOU WON!), 떨어져도 '다음에 또 시도하세요'(Try Again)이라는 이메일이 온다.
당첨됐을 경우엔 반드시 1시간 내에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티켓은 공연 시작 30분 전 박스오피스에서 반드시 본인의 신분증을 보여주고 픽업할 수 있다. 러닝타임 2시간 40분.
*'라이온 킹' 주제가 'Circle of Life'와 예고편
Photo: The Lion King
The Lion King
1997년 11월 13일 브로드웨이 뉴암스테르담시어터에 초연되어 이듬해 토니상 최우수 뮤지컬, 연출(줄리 테이머), 무대디자인(리처드 허드슨), 의상디자인(줄리 테이머), 조명(도날드 홀더), 안무(가스 페이건) 등 6개 부문을 석권했다.
Photo: The Lion King
‘라이온킹’은 2012년 현재까지 15년간 총 50억 달러의 수입을 올렸다.
이는 할리우드 최고 흥행 1, 2위인 ‘아바타’(28억 달러)와 ‘타이타닉’(21억달러)의 세계 수입을 합친 것보다 많다. 또한, 블록버스터 ‘반지의 제왕’ 3부작과 ‘스타워즈’ 시리즈 3편을 합친 것보다도 큰 액수다. 한편, ‘팬텀 오브 오페라’가 25년간 거둔 수입은 56억달러에 달한다.
라이온킹’은 브로드웨이에서 536편이 막을 올렸다가 내려가는 동안 ‘팬텀 오브 오페라’와 함께 굳건하게 브로드웨이를 지켰다. 또, 세계에서 27개의 프로덕션이 무대에 올려지며 2016년 현재 8000만명이 관람했다.
라이온킹은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을 브로드웨이 뮤지컬로 리메이크하는 원동력을 제공했다. 뮤지컬 ‘타잔’‘알라딘’‘인어공주’ '뉴시즈' '메리 포핀스' 등이 제작됐으며, 현재 ‘라이온킹’과 ‘알라딘’이 공연 중이다.
민스코프 시어터(MINSKOFF THEATRE, 200 West 45th St.) http://www.lionking.com
*라이온 킹 여제 줄리 테이머와 글로리아 스타이넘의 대화
All rights reserved. Any stories of this site may be used for your personal, non-commercial use. You agree not to modify, reproduce, retransmit, distribute, disseminate, sell, publish, broadcast or circulate any material without the written permission of NYCultureBea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