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Beat Express
2020.04.01 13:48
가라지 아트센터 구수임 개인전(4/4-24)
조회 수 346 댓글 0
가라지 아트센터 구수임 개인전
민화 작가 스테파니 S. 리(Stephanie S. Lee)가 퀸즈 베이사이드에 차고를 개조한 갤러리 가라지 아트센터(The Garage Art Center, Inc.)를 오픈한다. 코로나19으로 전시 오프닝 행사는 열리지 않으며, 갤러리 방문은 예약에 한해 소수 인원으로 제한된다.
가라지 아트센터는 4월 구수임의 개인전 ‘Friendscape’을 시작으로 뉴욕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전시와, 작가들이 직접 지도하는 워크숍들을 열 예정이다.
구수임 작가는 Purchase New York State University 에서 Fine Art 학사과정을 이수한 후 The Art Students League of New York 에서 회화를 전공했다. 이번 전시엔 콜라주와 유화를 접목한 컬러풀한 신작 6점과 기존작1점, 총 7작품을 선보인다.
구수임 작가는 40여년전부터 써온 일기 속의 문장들을 콜라주 형식으로한 abstract landscape작업을 하고있다. 작가는 일기 안에 기록되어 있는 다양한 삶의 기억들과 사랑, 분노, 슬픔, 희망 등의 깊고 진솔한 감성들을 작품을 통해 풍경과 같은 추상적 이미지로 전환하여 표현한다. 강렬한 색상의 대비와 화사한 색감, 그리고 깊이있는 유화 특유의 성질이 종이의 질감과 어우러지며 나타나는 몽환적인 추상 이미지에서 작가가 표출한 독특한 감성을 엿볼수있다.
구수임 작가는 다수의 개인전과 Flushing Town Hall, Powerhouse Books, Library of Weill Cornell Medical Center, Queen College Art Center 등의 그룹전에 참가했다.
구수임 작가의 작품은 자선 단체인 Theressa L David Hope Center 와 Camphill Village Kimberton Hills 에 소장되어있으며, 2015년 International House of Philadelphia 의 특별 gala event “Korea Night”의 한국작가로 초청되어 전시했다.
"COVID-19 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하고자 이번 전시는 별도의 오프닝을 하지 않습니다. 추상 콜라주 페인팅 워크숍도 잠정 연기되었습니다. 전시장 방문도 예약에 한해 소수인원으로 제한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온라인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garageartcenter.org 을 참조하시고 문의할 점이 있으면 contact@garageartcenter.org 으로 이메일하시면 됩니다. " -스테파니 S. 리
The Garage Art Center, Inc.
26-01 Corporal Kennedy Street
Bayside, NY 11360